일본에서 먹고 마시고

종가집 깍두기...

하루 아빠 2020. 10. 27. 00:00
반응형

 

 

지난번에 코스트코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종가집 깍두기...

지금까지는 김치 밖에 못 봤었는데 깍두기 있는 걸 보자마자 냉금 집어 왔습니다. (레어 아이템인 만큼 김치랑 비교하면 비쌌습니다.)

(일본어로 깍두기 발음을 글로 옮길 수가 없으니 카쿠테키 키무치(カクテキキムチ)라고 써 있네요.)

 

종가집의 검은색 뚜겅의 만큼 맛은 실망하지 않을거라고 믿었습니다.

 

 

 

녹색 뚜껑의 종가집 김치 한번 샀다가 얼마나 후회를 했었는지.... 

[일본에서 먹고 마시고] - 가짜 김치 (偽キムチ)

 

가짜 김치 (偽キムチ)

이 포스트는 카요가 작성하였습니다. 한글 부분은 제가 썼습니다.  몇일전에 '로피아'라는 수퍼마켓에서 코스트코에서 사 던 종가집 김치를 발견했습니다. 코스트코 회원을 그만 둔 저희들에게

mcboiler.tistory.com

 

 

 

 

코스트코에서 사 온 뒤에 한동안 포장지도 안 뜯고 계속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유통기간이 가까워져서 뜯었습니다.

(김치라서 딱히 유통기한을 신경은 안 썼지만 너무 쉬었을까봐 꺼냈습니다.)

 

 

 

 

 

포장을 뜯고 뚜껑을 여는 순간!!!

온 집안에 쉰김치 아니 쉰 깍두기 냄새가 진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마냥 싫지만은 않은 이 느낌...아~~~여기에 설렁탕 한 그릇 있으면 딱인데...

 

 

 

 

 

바로 라면 하나 끓이고 볶음밥도 준비해서 깍두기를 접시에 조금 덜어서 한입 깨물어 봤더니 시큼하면서도 잘 익은 깍두기 맛이 입안으로 확~~퍼지면서 식욕을 엄청 자극해서 그 많은 밥이 정말로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카요도 깍두기가 아주 맛있게 익었다면서 김치보다 더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고는 가격에 비해 양이 조금 적다는 건데 그래도 이렇게 맛있는 깍두기를 먹어 본게 얼마만인지...

나중에는 깍두기 다 먹고 남은 국물까지 전부 다 먹어 치웠습니다 ^^;;

 

좋아요와 구독 부탁 드립니다.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는 사진과 함께 블로그의 소식도 빨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감 버튼도 잊지 말고 눌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