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활기/주절거림..

일본 생활 주절거림...003

하루 아빠 2013. 1. 14. 12:34
반응형

존칭어등은 전부 생략 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점 이므로 상대적으로 주관적입니다. (모든 사진과 도영상의 출처는 Google과 YouTube)


1. 일본 여자들은 똑바로 못 걷고 안짱다리로 걷는 사람이 많다...왜일까....

    (서양사람들은 비둘기 걸음이라던가 오줌 참고있는거 같다고 표현하고 있는거 같다.)

    Youtube에도 관련 영상이 상당히 많다...(그런데 이런거 전부다 도촬 아닌가?허허)

     

 

2. 카요랑 Skype로 화상채팅을 하면서 가끔씩 같은 방송을 볼때가 있는데 오사카가 도쿄보다 1초정도 방송이 빠르다...왜일까...


3. 한동안 안보여서 걱정이던 지하철의 그 커플이 크리스마스가 끝난뒤에 다시 보이기 시작했다...그것도 애정행각이 전에보다 더 심해졌다..

    싸우고 헤어졌다가 크리스마스때 화해했나? 혼자서 별 상상을 다 하면서 매일아침 지긋지긋하게 둘을 봤는데....1달 정도 지난 뒤부터 다시 안보인다..

    허허허


4. 일본에서는 감사합니다라는 표현보다는 죄송합니다라는 표현을 사용한다...그냥 고맙다고하면 될 것을 마치 내가 나쁜짓을 한것 마냥..일본의 문화라면 문화겠지만...

    그런데 재미있는건 나도 똑같이 변해간다...


5. 일본인들 카레 정말 좋아한다...이탈리안,프렌치도 엄청 좋아한다...내가 촌놈이라 그런가 일본오니 들어본적도 없는 음식들이 너무 많다...

  (일본 카레 맛있긴 맛있다..군대에서는 그렇게 싫었었는데....한국에서 먹던 카레랑은 확실히 맛이 다른다..)





6. 일본인들은 소주를 물이랑 섞어 마시는데(미즈와리)...온수에 섞는 사람과 얼음이랑 섞는 사람 두 종류가 있다..

    소주를 록 으로 마신다는 표현까지 있는거 보면 참...허허





7. 정월에 떡을 먹는건 한국이나 일본이나 같다...단지 모양이 좀 다를뿐.....



8. 일본에서 수표사용은 둘째치고 수표를 본적도 없다...카드도 사용이 안되는곳이 많아서 계산하기전에 꼭 카드 사용이 되냐고 물어보고 있다..


9. 한국이랑 비교하면 휴일이 상당히 많다...

   (한국도 언론에서는 항상 선진국 수준으로 휴일이 많다고는 하지만 그렇게 느껴본적이 한번도 없었다..도대체 그 선진국은 어디여...)

   그런데 일본 사람들은 자신들이 휴일이 많다고 못 느끼고 휴일이 적다고 하는 사람들까지 있다...허허 이사람들 참...

   올해 구정은 결국 월요일뿐이던데....허허



10. 예전에는 90년대~2000년대 초반까지의 일본 드라마를 지금과는 달리 어렵게 어렵게 구해서 볼정도로 좋아했었는데...

      일본에 온 뒤로 드라마는 거의 안본다..물론 애니메이션도...내가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일본 드라마가 너무 유치하게 느껴진다..

      요즘은 더 워킹 데드가 최고....빨리 다음시즌이 시작되면 좋겠다...(그 동안은 더 워킹데드 만화책을 읽으면서 버텨야겠다..)

      데릴이 최고...



11. 프로로 활동하는 대식가(푸드 파이터)가 많고 TV방송에도 많이 나온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서 빨리먹기는 금지되어 있지만 제한시간안에 누가 많이 먹느냐로 순위를 정한다...

      (이런걸 모순이라고 하나? 도대체 어쩌라는거여..ㅎㅎㅎㅎ)


12. 일본 돈까스 정말 맛있다....그런데 싸구려 스프가 딸려 나오는 옛날 왕돈까스가 생각나는건 왜일까..

    


13. 일본 술집(이자카야)는 시간제로 모든 술과 음료를 무제한 마실수 있는 메뉴(노미호다이)가 있어서 싸게 마실 수 있다...

      한국도 좀 있으면 좋을텐데..라고 생각하지만 한국에서 하면 거덜날꺼같다..

      (사람들을 만날때 한국사람이라고 하면 술 잘 마시겠네요..라고 한다...한국사람은 술 많이 먹는 이미지가 있기는 있나보다..)





14. 오늘은 일본 성인식날인데 20살이되어 성인이 된 젊은이들의 성인식 참가율이 한국과 비교해 상당히 높고 중요한 이벤트 같다..

      (나 학교 다닐때는 선배들이 소주 먹이고 학교 분수대에 빠뜨리는게 성인식이였는데...여학생들은 뭐뭐뭐를 받는 날이라 그러고...

        뉴스보면 성균관 주최로 성인식을 하기는 하는거 같던데.. )

      어찌되었건 휴일이라 좋다..

      (다들 성인식이라고 준비한 기모노(대여라고 생각)랑 머리,화장등...들인돈이 얼마일까..사진은 AKB?)




불량만화에만 나올것 같은 분들도 아직 실제로 존재....이것도 성인식 기념 사진..허허 (뉴스보니 오키나와에서는 경찰까지 출동하고 난리더만..)



      

반응형

'일본 생활기 > 주절거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절거림...006  (4) 2013.03.24
일본 생활 주절거림...005  (4) 2013.03.03
일본 생활 주절거림...004  (4) 2013.02.17
일본 생활 주절거림...002  (10) 2012.12.18
일본 생활 주절거림...001  (2) 201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