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먹고 마시고

이에케(家系)라멘...콘신야( 魂心家)

하루 아빠 2020. 12. 15. 07:00
반응형

 

 

제가 가봤던 라멘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글이니까 그냥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점심시간에 뭘 먹을까 고민하면서 정처 없이 걷다가 날도 쌀쌀하니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콘신야(魂心家)라는

이에케(家系:이에케 라면에 대한 이설명은 그동안 많이 했으니 생략합니다) 라멘 집을 갔습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데 이날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라멘집은 손님 회전이 빠르다 보니 줄을 서서 기다린다고 해도 대부분의 가게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물론 30분 이상 기다려야 하는 인기 가게들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에케 라멘집들이 그렇듯이 이곳도 점심기간 공기밥이 무료인데 이곳은 자판기 옆 서비스 코너에 밥통을 놓아두고 손님들이 먹고 싶은 만큼 마음대로 퍼가는 스타일입니다.

 

 

 

 

 

저도 자판기에서 식권을 뽑아서 직원분에게 건네준 뒤에 바로 공기밥을 퍼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잠시 앉아서 기다리니 제가 시킨 라멘이 나왔습니다.

 

 

 

 

 

이날 저는 추가 메뉴 없이 그냥 기본 '라멘'을 면은 딱딱하게(硬카타) 기름은 보통(普通후츠우)로 시켰습니다.

이곳의 다른 이에케 라멘집에 비해 아이보리에 가까운 스프색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어렸을때 짜장면 시키면 올려져 있던 것 마냥 메추리알 하나가 앙증맞게 올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스프색 빼고는 김이랑 시금치 토핑 등 기본적인 구성은 똑같습니다.

뜨끈한 국물은 한 숟가락 떠먹어보면 조금은 끈적(?)하면서 구수한 라멘 스프에 바로 젓가락이 공기밥으로 향할 정도로 이에케 라멘의 스프는 공기밥이랑 잘 어울립니다. (조금 오버하면 진한 돼지 국밥 국물 같은...그런 느낌인데 이에케 라멘 드셔보신 분들은 다들 아실 겁니다.)

하지만 이에케 라멘은 호불호가 갈리는데 대부분의 남성분들은 좋아하는 라멘 장르 중에 하나입니다.

 

 

 

 

 

이에게 라멘은 먹다 보면 조금 기름진 스프로 인해 느끼해서 맛을 바꾸고(味変え아지카에) 싶어질때가 있는데

(아지카에를 위해 준비되어 있는 양념들은 가게마다 다른데 이에케 라멘집은 마늘이랑 잘게 썰은 양파 등이 많습니다.)

이날 저는 반 정도 먹고 난 뒤에 우리나라 다대기 같은 두반장(豆板醤)으로 맛을 바꿨습니다. (두반장은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 조심하세요)

 

 

 

 

 

그렇게 밥 한 공기와 라멘을 국물까지 싹 다 먹고 돈부리 밑에 가려져 있던 가게 로고가 나왔습니다.

 

 

 

 

 

이 가게는 국물까지 다 비우면 아래와 같은 증명서를 하나 주는데 다음 방문부터 유효기간(1개월)내 주문할 시 증명서를 보여주면

김이나 메추리알 토핑 무료 추가나 곱빼기 무료 등 꽤 쓸만해서 받으면 지갑 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다닙니다. 

 

 

 

 

 

그리고 증명서를 22장 모으면 가게 오리지널 티셔츠나 돈부리 등 상품이랑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22장은 유효기간이 지난 증명서도 포함됩니다.)

 

 

 

 

맛으로만 평가하면 그냥 평범한 이에케 라멘으로 2.5점이지만 공기밥 셀프서비스 시스템(시키는 것도 귀찮아서)과 쓸만한 증명서의

발급으로 제 평점은 5점 만점에 3점 입니다. 

주소:東京都千代田区富士見2-2-7 鏑木ビル 1階

홈페이지: www.konshinya.com/

 

좋아요와 구독 부탁 드립니다.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는 사진과 함께 블로그의 소식도 빨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감 버튼도 잊지 말고 눌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