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성장 일기/2016年

하루의 첫 히나 마츠리(雛祭り)

하루 아빠 2016. 3. 14. 23:03
반응형






본 포스트는 카요가 작성하였습니다.



일본에는 3월 3일에 [ ひな祭り:히나 마츠리] 라는 여자아이의 성장을 기원하는 행사가 있습니다.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외할아버지,외할머니가 히나인형을 사주고 그것을 2월경 부터 집에 장식을 합니다. 

히나 인형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최근에는 맨션(한국식으로는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작은 사이즈가 스탠다드 입니다.


(사진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그래도 히나 인형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아래 사진 같은 것으로 저희 친정도 시골이라 집은 넓어서 이런 타입으로 장식하고 있습니다.

이정도 사이즈면 고가(高価)로 제가 태어났을 당시에는 100만엔이나 했다는 것 같습니다....저희 할아버지, 할머니가 고생하셨네요 ^^;;


(사진출처: Google 이미지 검색)



그리고 히나 마츠리에는 운이 좋은 음식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초밥(스시)의 한종류인 [치라시 스시]도 그 한 종류 입니다.

재료에도 하나하나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새우에는 [장수]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 대합 스프도 히나 마츠리의 대표적인 메뉴 인데 대합 껍데기는 정대칭이 아니면 딱 안 맞기에 사이 좋은 부부를 의미해서 일생동안 한사람과 백년해로 하라는 기원을 담고 있습니다.

올해는 하루의 첫 히나 마츠리였기에 처음으로 치라시 스시를 만들어 봤었습니다. 그런데 대합은 구할 수 가 없었기에 바지락으로 대신 했습니다. ^^;; 






치라시 스시의 토핑은 조금 어레인지해서 화려하게 해봤습니다. ^^







실은 이 히나 인형은 저희 어머니의 수제품 입니다. 패치 워크 교실에서 배웠다는 것 같습니다.








좁은 저희 집에는 이정도로 작은게 딱 좋습니다. 물건이 늘어나면 항상 수납 때문에 고민 이기에... ^^;;








하루~~처음으로 하는 히나 마츠리네〜〜❤️






하루도 처음으로 하는 히나 마츠리가 즐거운 지 잘 웃었습니다 ^^











그러나 안타깝게도 하루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












하루가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길 바라며!^^





위의 아이콘을 클릭 하시고 스토리채널을 구독 하시면 

스토리 채널에만 올리는 사진과 함께 블로그의 소식도 빨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공감 버튼을 눌러서 우리 가족을 응원해 주세요 ^^

로그인은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