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먹고 마시고

일본 냉동식품...모우코 탄멘 나카모토의 국물없는 마신면(麻辛麺)

하루 아빠 2020. 6. 2. 00:00
반응형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글이니까 그냥 이런 제품들도 있구나~하고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토요카도, 세븐 일레븐 등 세븐&아이 홀딩스 계열 업체에서만 판매하는 모우코 탄멘 나카모토 (蒙古タンメン中本)의

시루나시 마-신멘(汁んし麻辛麺) 이야기입니다. (제조원은 닛신日清)

모우코 탄멘 나카모토 (蒙古タンメン中本)은 매운 탄면으로 일본에서도 전국적으로 유명한 가게 중에 하나로 점주(店主)는 TV에도 종종 출연하는 유명인입니다.  가게 홈페이지  (www.moukotanmen-nakamoto.com/n_menu)

 

저랑 카요도 예전에 키치죠지(吉祥寺)에 놀러 갔다가 처음으로 먹어보고 좋아하게 된 가게입니다.

 

일본생활 5月4日

5月4日은 키치죠지에... 5月4日は吉祥寺へ。。。 유명한 탄면집(모우코 탄멘)이 있다고 들어서 가봤다.. 有名なタンメン屋(蒙古タンメン)が有ると聞いて行ってみた。。 메뉴는 뭐가뭔지 모르니

mcboiler.tistory.com

 

 

워낙에 유명한 가게이다 보니 예전부터 컵라면도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팬이 만은 가게입니다.

(컵라면의 맛도 나쁘지 않지만 가게의 맛과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일본생활 9月14日~16日..3연휴, 태풍 18호

9/16이 경로의 날이라 토,일,월 3연휴... 9/16が敬老の日で土、日、月の3連休。。。 근데 태풍 18호의 영향으로 계속 집에 있었다.. でも台風18号の影響でずっと家にいた。。。 지난번에 키치죠지�

mcboiler.tistory.com

 

 

 

 

 

탄멘으로 유명한 가게이지만 이번에 먹어 본 냉동식품은 국물이 없는 마신면(汁なし麻辛麺)이라 제가 알고 있는 그 탄면과 전혀 다른 음시이라는 걸 알 수 있었지만 제품 포장지의 사진을 보면 모우코 탄멘 특유의 맛을 어느 정도 잘 살리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포장지 뒷면에는 조리법이 쓰여 있었는데 얼어 있는 상태로 전자 렌지에 6분 30초(600W기준)를 돌리면 된다고 써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시간이 더 많이 걸렸습니다.)

 

 

 

 

 

花椒(화자오, 화초) 첨가 라유(辣油)를 넣는 양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전부 다 넣었습니다.

 

 

 

 

그리고 포장지 한쪽 구석에는 제품인 마신면(麻辛麺)은 모우코 탄멘 나카모토의 가게에서는 맛 볼 수 없는 오리지널 메뉴라는 설명과 함께

모우코 탄멘 나카모토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사진은 점주(店主)인 시라네 마코토(白根 誠)씨입니다.

 

 

 

 

 

전자렌지를 돌리고 난 뒤에 접시에 그대로 담은 모습인데 면에서 냉동식품 특유의 질감(?)이 느껴졌습니다.

완전히 다른 제품이기는 하지만 모우코 탄멘의 이름을 걸고 나와서 그런지 가게 처럼 두부가 많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컵라면 제품에도 두부는 빠질 수 없는 아이템으로 두부는 모우코 탄멘 나카모토의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그위에 별첨 소스 (화자오 첨가 라유)를 망설이 없이 전부 뿌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구석구석 양념이 잘 배게 싹~~ 싹~~~ 비벼주고 났더니.....

음.... 뭐가 깨끗해 보이지 않는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하지만 모양이야 어떻든 맛만 좋으면 되지 하면서 한입 먹었더니....

아~~~~ 맵다...... 오우~~~ 맵다.....(아~라유를 반만 뿌릴걸....)

면의 쫄깃함은 없지만 양념과 건더기가 잘 묻어서 좋았습니다. (짜장면이 살~짝 퍼지기 시작했을 때의 그 느낌?)

맛은...맵다.... 정말로 맵다... 근데.... 자꾸 먹게 되는 그런 매운맛이었습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보면 한국에서 얼마 전부터 마라탕이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저는 마라탕을 먹어 본 적이 없어서 어떤 맛인지

모르겠지만 마라(麻辣)라는 글자를 보면 어떤 맛일지 상상이 갑니다.

이 제품도 같은 장르의 음식이므로 마라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회 되시면 한번 드셔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별첨 스프(화자오 라유)는 조금만 넣어서 드셔 보시고 매운맛이 부족하면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평가는 5점 만점에 3점입니다.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동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스토리 채널을 구독하시면 

  스토리 채널과 인스타그램에만 올리는 사진과 함께 블로그의 소식도 빨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감  버튼도 잊지 말고 눌러 주세요

반응형